KT&G상상마당, 춘천 책과 인새 박물관
춘천에 있는 KT&G 상상마당은 1,500석(스탠딩 포함 2,000석)이 부채꼴 형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계단 맨 꼭대기에 앉아 있으면 KT&G 상상마당 춘천이 한 눈에 보입니다.건물의 모양이 비행기나 새를 닮았다고 합니다.그 모양 때문에 누구나 날개를 퍼덕이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강원어린이회관 건물을 전시실, 공연장, 카페가 있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것입니다.
KT&G 상상마당 춘천
KT&G 상상마당 춘천은 건축가 김수근이 설계했습니다. 건축가 김수근님은 본 건물을 완성 후 아이들과 가족들이 즐길수있는 문화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곳을 ‘은신처’, ‘공간’의 표현을 더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말했듯이 KT&G 상상마당 춘천은 숨바꼭질을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1층은 A동과 B동 중간에 개방형 시범구조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 안성 맞춤입니다. 또한 야외공연장에서 의암호 쪽으로 걸어가면 호수와 산의 경치가 정말 아릅답습니다.
디자인 플라자.
문화예술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A동은 원래 어린이회관에 과학전시관이 있었지만 현재는 200석 규모의 음향실과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디자인스퀘어, 특별전시가 열리는 아트갤러리 1호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책과 인새 박물관
책과 인새 박물관 1층에 있는 인쇄소 쇼룸은 광인사 인쇄소를 재현한 것입니다. 김유정역 근처에 있는 책과 인쇄 박물관도 인상적인 건물입니다. 이 박물관에는 ‘그리움이 쌓여 시가 된 박물관’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기도 합니다. . 앞면은 책장에 책을 올려놓은 것 같고, 하늘에서 보면 접힌 쪽지처럼 보이기 때문에 마치 책장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