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하는 지원자는 어떤 사람일까요?

취업에 꼭 필요한 스펙은 바로 현업 담당자들이 원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일까라는 질문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보통은 선호하는 신입 사원의 자질은 첫번째는 바로 신입 사원의 태도와 마음가짐일것입니다. 아무래도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게 되는 직장에서 불편한 사람과 함께 한다면 아무래도 힘들고 괴로울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현업에서 함께 일할 사람은 그사람의 인성을 첫번째로 볼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두번째는 일머리

두번째로 선호하는 사람은 바로 일머리가 있는 사람입니다. 공부 머리가 아닌 말그대로 일머리 랍니다. 일 머리란 가장 최소한의 현업 선배의 말로 최대한의 업무 처리 능력을 보이는 사람을 말합니다. 한가지를 가르치면 두세가지를 할수 있는 사람을 말하죠. 그렇게 해야 현업에서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투입해서 최대한의 퀄리티를 뽑아낼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일머리 있는 사람을 선호할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취준생이라면 이러한 NEEDS에 맞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해야겠죠. 이를 위해서는 아래의 몇가지 것들은 미리 준비해 놓는게 좋습니다.

1. 실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직무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기술직이라면 전공과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은 습득하고 있는게 중요할수 밖에 없습니다.

2. 커뮤니케이션 능력

사회에서는 아무래도 소통이 잘안되는 사람들을 종종 볼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혼자 일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소통 즉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혼자 일하는 스타일 다른사람과 소통부재인 취준생이라면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는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하는게 중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